코드스테이츠, 6년째 아임포트와 함께하는 이유!

“PG 가입절차도 복잡하고, 결제수단 추가때마다 매번 개발할 없어서 아임포트로 한방에 해결했어요! 6년간 아임포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김인기, Founder & CEO

기업 소개

  • 서비스 소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그로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인공 지능 (AI) 관련 교육 제공 플랫폼. 
  • 이용 기간: 2015년 부터 아임포트 이용 중
  • 카테고리: B2C 컨텐츠 
  • 도입배경: PG 가입절차도 복잡하고, 일일히 여러개의 PG사, 간편결제사 연동 개발을 감당할 수 없어 아임포트 도입 
  • 도입효과: 아임포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PG사 가입절차를 수월히 통과하고, 아임포트를 통해 모든 결제 연동 한방에 해결    

PG, 간편결제 일일이 연동할 시간 아껴서 사업에 집중했습니다! 


오늘은 사업 초창기부터 아임포트를 사용해온 코드스테이츠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코드스테이츠는 “경제적 사회적 배경에 상관 없이, 누구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한다” 는 미션아래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제공해주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당장 수강료를 내기 어려운 사람을 위해 수강료를 먼저 받지 않는 We Win 모을 통해 수강생에게 투자하고, 서울에 살지 않더라도 동일한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기업입니다. 

코드스테이츠는 2015년 처음 창업했을 당시, 사업적으로도 집중해서 챙겨야할 부분들이 너무 많은데, 복잡한 PG 가입절차와 연동 개발이 상당히 부담스러웠다고 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아임포트를 알게되고, 처음 본 순간 이렇게 편한데 안쓸 이유가 없다 고 생각하셨다고 해요! 

아임포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PG 가입절차를 단숨에 통과하고, 원하는 PG, 간편결제를 한방에 연동한 뒤 지금 거의 6년째 아임포트와 함께하고 계신데요, 이번 인터뷰를 통해 아임포트를 쓰시면서 좋은 점들을 여쭤보았습니다. 

아임포트를 6년째 쓰고 있는 이유! 

첫째: PG 가입심사 절차 지원아임포트 컨설팅

아임포트는 “온라인으로 결제를 받아야겠다” 마음 먹은 순간부터 첫 결제까지 고객의 옆에서 차근차근, 확실히, 쉽게 안내해드립니다. 첫 허들은 PG사, 카드사 가입 및 심사 절차입니다. 국내 온라인 결제 시장은 신용카드사, VAN사, PG사, 간편결제 사, 등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형성하고 있는 네트워크 위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한 시작 절차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고). 아임포트는 무료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 단계마다 가맹점이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코드스테이츠 또한 저희 아임포트 컨설팅과 함께 PG사 가입-심사 절차를 한방에 통과한 케이스입니다.    

참고 1: PG사 가입 및 심사 절차

아임포트의 가입 컨설팅 및 서포트는 첫 결제 도입 뿐만 아니라, 운영도중 간편결제 혹은 PG사를 추가하실 경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간편결제 추가하는 절차가 부담스러우셔서 아직 신용카드만 받고 계시다면, 지금 당장 CS@iamport.kr로 연락해보세요. 한방에 해결해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PG사는 왜 하나 이상을 써야하는지 궁금하신 가맹점들도 계실텐데요. 잠깐 다중 PG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다중PG란?

다중PG란 1개 이상의 PG사를 통해 결제를 처리하는 것을 뜻합니다. 어느 PG나 정기적으로 4-6시간의 시스템 정기점검을 하며 이 시간동안은 결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왠만하면 가맹점의 손실을 피하기 위해 저녁 12시 이후 시작해서 밤새 작업을 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 시간동안 결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손실이 일어나는 것은 피할 수 없지요.  또한, 빈번히 일어나지는 않지만, 네트워크 및 통신 오류로 인해 결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해서 대처해야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짧게 혹은 몇시간동안 지속될 수 있어서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중 PG 시스템은 가맹점이 이런 상황들에 대처하기 위해 대비책으로 2번째, 3번째 PG사를 연동시켜 놓고 거래액을 분산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에는 어느정도 거래액 규모가 있는 회사들이 주로 다중 PG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차이, 페이코, 토스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들이 등장하면서 규모가 작은 가맹점들도 다중 PG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간편결제 하나 하나가 PG이기 때문이지요 (간편결제 = PG).

다중 PG를 사용하면 안정성도 올라가고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해줄 수 있지만, 가맹점에게는 가입과 연동 절차를 새로 밟아야한다는 것이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저희 아임포트는 한번의 연동으로 원하시는 모든 PG사 및 간편결제를 스위치 켜고 끄듯이 이용하실 수 있고, 가입 절차까지 도와드려서 다중 PG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둘째: 한번의 연동, 그마저도 초급 개발자도 할 수 있을 만큼 너무 쉽다

PG 심사를 통과하면 본격적으로 결제 연동을 해야하죠. 아임포트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한 연동과정과 명료한 API 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드 한줄만 붙여넣으면 결제 연동이 끝나고요, 개발문서가 아주 명료하기 때문에 초급 개발자도 손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연동 매뉴얼에 있는 8가지 step만 따라하면 연동이 끝납니다. PG사/간편결제사 별로 REST API도 저희가 미리 보다 직관적이고 간단한 방식으로 정리해놓아서 PG사들의 복잡한 개발문서를 잡고 오랜시간동안 씨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셋째: 최고의 Customer Success 기술 지원 팀

아임포트의 가장 큰 장점은 탄탄한 운영 지원/기술 지원팀입니다. 온라인으로 결제를 받아보신 분들은 공감하겠지만, 결제라는 것이 정말 특이 케이스도 많고, 대응해야할 크고 작은 문제들이 빈번히 생깁니다. 가맹점의 사업 모델이나 규모, 혹은 겪고 있는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대응은 며칠 혹은 몇주가 걸릴수도 있지요.  또 일일히 PG사/간편결제사들과 소통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면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고,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러면 아임포트의 운영 지원/기술 지원 팀은 어떨까요? 코드스테이츠 대표님의 말을 빌리자면… “아임포트의 기술 지원팀은 누구보다 친절하고, 해박하고, 신속하게 대응해주셨다.” 라고 하시네요.

대표님 말씀대로, 아임포트를 통해 기술 문의를 하면 가맹점 입장에서는 너무 편하고 신속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다년간 쌓인 노하우와 높은 기술 이해도를 보유한 운영팀 그리고 필요 시, 밤샘작업이나 추가 개발까지 두려워 하지 않는 기술지원 팀이 있기 때문입니다. 끝으로 저희 아임포트는 문제해결을 위한 가맹점의 리소스 낭비를 최소화 시켜드리기 위해 PG사 기술지원 팀과 상의가 필요할 경우 아임포트가 가맹점 대신 해결방안을 찾아 드립니다. 이런 방식 때문에 가맹점 입장에서는 어떤 문제가 발생해도 아임포트와 한번만 소통하면 되서 편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왜 아임포트를 통해 문제 해결하는 것이 더 편한지 좀 더 와닿으실 겁니다 🙂

자 여러분 오늘은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아임포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면 알수록 안쓸 이유가 없는 서비스, 아임포트!  궁금하신 점, 어려우신 점,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지금 당장 저희 아임포트와 상담해보세요!  CS@iamport.kr 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상담하고 같이 문제를 해결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홈페이지 https://iamport.kr 를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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