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tics로 결제 데이터 분석하고 사업 성장시키기!

안녕하세요 아임포트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기존에 알고계시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아임포트 사용자분들께서 모르시는 아임포트의 결제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Analytics”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신청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6개월 동안 무료로 Analytics를 제공해드리고자 함 입니다.

WHAT IS I’mport ANALYTICS

아임포트의 결제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Analytics는 이름 그대로 여러 결제사의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분석 결과를 쉽게 보여주는 아임포트만의 독창적인 분석툴 입니다. 결제 데이터 분석을 위해서는 각각의 결제사로부터 데이터를 취합, 수동으로 분석하는 과정에서 시간 소요가 많았는데, Analytics는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든 것을 정리해서 보여드립니다.

요일 및 시간대별로 언제 가장 많은 결제가 발생하는지, Device별 / OS별로 어느 곳에서 결제가 많이 발생하는지, 어떤 결제 수단을 통해서 결제가 많이 발생하는지 등의 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맹점 입장에서는 운영 / 마케팅 / 프로덕트 등 다양한 부서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툴 입니다.

HOW TO USE I’mport ANALYTICS

Analytics는 크게 5가지 관점에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하여 귀사의 사업 운영 및 성장에 큰 도움을 드립니다.

1. 매출

날짜/시간별, 건수별, 금액별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귀사의 매출은 얼마나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지 다양한 관점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어서 사업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 중 어떤 요일에 결제가 몰리는지, 각 요일별로 어느 시간대에 주문이 집중되는지 등을 분석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어떤 요일 혹은 시간대에 프로모션을 진행해야하는지, 등의 insight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환경

디바이스, 운영체제, 브라우저, 인앱결제, PG사/간편결제사 별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귀사의 매출은 어떤 환경에서 제일 빈번히, 혹은 많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분석을 시각화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특정 디바이스나 운영체제에서 결제가 많이 일어난다면 (iOS > Android), 프러덕트 팀과 논의하여 Android 기반 프러덕트를 좀 더 보강할 수 있고, 혹은 마케팅 팀과 협업하여 Android 기반 사용자들에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떤 PG사/간편결제사를 통해 결제가 제일 많이 일어나는지, 혹은 실패하는지 등의 insight를 기반으로 아임포트와 상담을 통해 매출 최적화를 시킬수도 있습니다.

3. 수단

신용카드 (카드사), 가상계좌,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 각 결제 수단별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귀사의 고객들은 어떤 결제수단을 선호하는지 분석해서 보여드립니다. 해당 분석을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결제수단에 대해 인지하고 사업 성장에 날개를 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카드사를 통해 결제가 많이 일어난다면, 카드사 프로모션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4. 결제 시도

구매 과정에서 이탈하는 고객, 결제 성공/실패율, 등을 분석하여 귀사의 conversion율을 높히는데 도움이 되는 insight를 제공해드립니다.

5. 모니터링

결제 완료, 입금 대기, 입금 기한 초과, 결제 포기, 등 실시간 적으로 일어나는 거래들에 대해 다방면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여 귀사의 결제 내역 관리 및 매출 극대화에 힘을 실어 드립니다.

INTERVIEWS ABOUT ANALYTICS

아임포트를 이용하는 가맹점 중 나이키 코리아와 윙잇에서는 아임포트의 ANALYTICS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다음의 사례를 보시고 참고하시면 ANALYTICS 서비스를 이해하시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PECIAL OFFERS

I’mport ANALYTICS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다음 링크에 작성해서 제출해주시면 해당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ANALYTICS를 통해서 다양한 결제 정보를 확인 및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I’mport ANALYTICS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당사 고객센터(cs@iamport.kr)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I’mport팀 드림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