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결제완전정복] 해외결제 vs. 국내결제, 시작부터 달랐다  

아임포트와 함께 해외결제 완전 정복! 이걸 챙기면 100만원 매출이 140만원으로 올라갑니다.


우리 회사 비즈니스가 해외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면 해외 결제는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국내와 해외의 결제 환경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미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거나 노하우를 쌓은 경우에도 새로운 준비가 필요한데요.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는 분들은 모두 주목해 주세요. 해외 진출의 첫걸음, 해외 결제 연동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아임포트가 한 곳에 모았습니다.  

아임포트와 함께 해외결제 완전정복


국내와 해외의 결제 환경, 시작부터 달랐다는데?

해외의 결제 환경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먼저 국내결제와 해외결제가 어떻게 다른지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국내결제와 해외결제는 시작부터 달랐다고 하는데, 무엇이 달랐을까요? 차이는 바로 인증 방식에 있습니다. 

국내와 해외의 결제 환경 차이 – 결제 연동 방식이 달라요

결제를 연동하는 방식은 크게 인증 방식과 비인증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국내 결제 환경이 인증 방식 결제 연동에서 최근 들어 비인증 방식 결제 연동으로 변하는 추세라면, 해외 결제 환경은 처음부터 비인증 방식 결제 연동이 주를 이뤘습니다. 


인증 방식이 일반적인 국내 결제 연동

인증 방식 결제는 PG사 팝업 결제창을 띄우는 일반적인 결제 방식으로 이해하면 쉽습니다. 일반 결제로 지원되는 결제 수단인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소액 결제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너무나 익숙한 결제 방식인데요. 인증 방식 결제는 제공하고자 하는 결제 수단을 안전하게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객이 결제를 진행하는 과정이 비인증 방식에 비해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PG사 팝업 결제창을 띄워 결제하는 인증 방식 결제


비인증 방식이 주를 이루는 해외 결제 연동

해외에서 널리 쓰이는 비인증 방식 결제는 결제 시 고객이 카드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등)를 입력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는 결제 방식을 따릅니다. 인증 방식 결제에 비해 결제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 고객 입장에서 결제가 손쉽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팝업 결제창에서 처리되는 카드사 자체 인증 절차가 생략되어 보안이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카드 정보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하는 비인증 방식 결제

취약한 보안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해외 국가에서는 비인증 방식 결제 연동이 주로 쓰이는데요. 고객 편의를 놓치지 않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몇몇 PG사는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비인증 방식 결제를 지원하는 PG사를 알아 보고 있다면 보안 관리 노하우가 있고 리스크 필터링 시스템을 잘 갖춘 곳으로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 인증결제와 비인증결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면, 지금 바로 아임포트  

국내 온라인 환경에서 구축한 결제 환경을 해외 시장에 그대로 적용시키고자 한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인증 방식 결제 연동을 진행하지 않고 인증 방식으로만 결제를 구축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한 국내 커머스의 경우 결제율이 약 40% 떨어져 이후에 비인증 방식 결제를 추가로 연동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결제 방식이 조금만 달라져도 매출에 즉각적으로 영향을 미칠 정도로 온라인 비즈니스에 있어 결제 연동은 매우 중요한 절차인데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필요한 수많은 절차 가운데 결제 만큼은 아임포트가 책임지고 해결해 드립니다. 결제 만큼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임포트에서 결제의 모든 솔루션을 제공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