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를 포트원으로 연동해야하는 5가지 이유

까다로운 네이버페이 연동도 포트원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2023. 1. 28.

네이버페이는 현재 3천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고, 국민 포털 서비스 네이버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그래서 결제 연동 시 네이버페이를 고려하시는 사업자 분들이 많은데요. 개발 리소스가 부족한 분들이나 이미 다른 결제 수단을 연결한 사업자 분들이라면 직접 연동보다 포트원을 통한 연동을 추천드립니다.

POINT① 쉽고 간단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코드 없이 쉽게 연동할 수 있어 개발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포트원을 통한 연동은 단 한개의 javascript 함수를 호출하면 결제 개발이 완료됩니다.
여러 PG와의 연동과 관리가 쉽습니다.
포트원은 국내외 다양한 PG를 빠르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손쉬운 관리가 가능합니다.

POINT② 네이버페이(결제형) 검수를 지원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형 검수 과정 지원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네이버페이 결제형 검수 과정을 포트원 기술지원팀이 전면 지원해드립니다. 포트원이 가맹점을 대신하여 복잡한 네이버페이 검수 요청서를 작성하고 초기 점검을 수행하여 검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절약해드립니다.
네이버페이 검수 요청서 양식 예시 ⓒ포트원
네이버페이 검수 요청서 양식 예시 ⓒ포트원
보통은 검수 과정에서 네이버페이와 가맹점 사이에 이메일을 주고 받으시게 되는데요. 이때 포트원 기술지원팀을 참조하시어 지원팀의 적극 서포트를 받아 보세요. 네이버페이 검수에 필요한 이메일 소통까지 가맹점을 대신하여 처리해드립니다.
네이버페이 직접연동과 포트원 연동의 검수 과정 차이 ⓒ포트원

POINT③ 정기결제 예약(스케줄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네이버페이 정기결제란?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특정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정기결제를 등록하면 네이버로부터 등록번호를 받아 별도의 이용자 인증절차 없이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페이 정기결제 등록창 예시 ⓒ포트원
네이버페이의 정기결제는 네이버로부터 발급받은 등록번호를 이용한 반복결제에 한하여 구현 가능하며, 가맹점이 원하는 일시에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는 예약 결제(배치/스케줄링)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직접연동시 정기/반복결제 시스템 ⓒ포트원
하지만 포트원은 네이버페이 정기결제로 반복결제와 예약결제를 모두 지원합니다. 포트원의 정기결제 스케줄 기능을 이용하여 네이버페이 예약결제를 구현해 보세요. 포트원 스케줄 기능을 이용하시면 가맹점이 원하는 일자와 시간에 자동으로 결제가 처리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배치/스케줄링 시스템 개발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고 리스크가 큰 대량의 결제 배치(batch) 작업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포트원-네이버페이 연동시 정기/반복결제 시스템 ⓒ포트원
결제 예약 스케줄과 승인 결과는 포트원 어드민 콘솔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원 콘솔 내 정기결제 예약 현황 캘린더 ⓒ포트원

POINT④ 네이버페이 주문형을 지원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형이란?
가맹점의 상품 상세 페이지에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이 노출되는 결제 형식입니다. 가맹점이 구현해 놓은 네이버페이 주문 옵션으로 고객은 가맹점 주문 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 없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계정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 더욱 자세한 네이버페이 설명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주문형 가맹점과 결제형 가맹점 ⓒ포트원
구매, 찜하기 기능 모두 확인
구매(결제) 뿐만 아니라 ‘찜하기’ 기능도 제공하여 고객이 찜한 상품 정보를 네이버페이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상품 구매평과 문의 내용 확인
네이버에 실제로 접속하지 않고도 포트원 관리자콘솔 어드민 화면에서 고객이 남긴 상품구매평과 문의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OINT⑤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약속드립니다.

전문적인 포트원의 기술지원
포트원의 결제 전문 기술지원팀이 상시 대기하여 가맹점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포트원 기술지원팀은 가맹점이 쉽고 빠르게 결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코딩 레벨의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까다롭고 복잡한 네이버페이 연동 개발 과정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결제 연동을 마친 후 실제 서비스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도 즉각적으로 도움을 드립니다.
실시간 기술지원
네이버페이 결제와 관련한 오류, 장애, 특이사항은 물론 가맹점이 추가로 필요한 요청사항까지 실시간으로 접수하고 처리하여 가맹점의 결제 서비스가 최대한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포트원의 결제 전문 기술지원팀은 이메일과 채널톡 상담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포트원 회원가입을 통해
나의 비즈니스에 맞는 결제 솔루션을 이용해 보세요.
포트원에서 도입문의와 PG연동까지 모든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